Algorithm/백준
[백준 알고리즘] 2490번: 윷놀이 (Python)
에릭 Kim
2023. 4. 28. 15:2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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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490
2490번: 윷놀이
우리나라 고유의 윷놀이는 네 개의 윷짝을 던져서 배(0)와 등(1)이 나오는 숫자를 세어 도, 개, 걸, 윷, 모를 결정한다. 네 개 윷짝을 던져서 나온 각 윷짝의 배 혹은 등 정보가 주어질 때 도(배 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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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우리나라 고유의 윷놀이는 네 개의 윷짝을 던져서 배(0)와 등(1)이 나오는 숫자를 세어 도, 개, 걸, 윷, 모를 결정한다. 네 개 윷짝을 던져서 나온 각 윷짝의 배 혹은 등 정보가 주어질 때 도(배 한 개, 등 세 개), 개(배 두 개, 등 두 개), 걸(배 세 개, 등 한 개), 윷(배 네 개), 모(등 네 개) 중 어떤 것인지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입력
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각 줄에 각각 한 번 던진 윷짝들의 상태를 나타내는 네 개의 정수(0 또는 1)가 빈칸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.
출력
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한 줄에 하나씩 결과를 도는 A, 개는 B, 걸은 C, 윷은 D, 모는 E로 출력한다.
소스코드
풀이
★ 입력받는 값을 리스트로 받아줍니다. 리스트에 들어있는 숫자가 0이면 만들어둔 arr이라는 리스트에 추가해줍니다. (1일 때는 추가 X)
★ 0은 윷놀이에서 배를 뜻하기 때문에 리스트 안에 0이 몇개 들어있는지에 따라 a,b,c,d,e를 출력해주면 됩니다. 리스트에는 0만 들어가있기 때문에 리스트의 길이를 기준으로 출력 값을 구분해줬습니다 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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